자주하는질문

HOME > 소통채널 > 참여소통 > 자주하는질문

자주 묻는 질문.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되는 분류를 선택하여 이용하시고, 찾으시는 내용이 없으시면 Q&A로 문의해 주세요

카테고리 상세보기
FAQ 목록
번호 카테고리 제목 작성자 작성일
228학적및졸업 졸업연기는 어떻게 하나요? 학사지원팀 2016.08.04
 

졸업에 필요한 요건을 갖춘자가 복수전공, 부전공을 계속 이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 신청에 의하여 졸업을 연기할 수 있으면, 졸업연기원을 신청기간에 교무처에 제출하여 허가되면 졸업 연기 처리됩니다.

227교과과정 졸업에 필요한 교양 학점은? 학사지원팀 2016.02.24
 

2015학년도 교양교과과정개편에 따라

2006~2014학년도 입학자까지는 사회봉사1(교양필수)을 포함하여 사범대학은 7학점 이상, 일반대학은 13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2015학년도 이후 입학자부터 사범대학은 교양필수 9학점+지정필수 2학점을 포함하여 최소 11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일반대학은 교양필수 9학점+지정필수 6학점+자유교양 15학점 이상 포함하여 최소 30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평생교육대학, 재직자특별전형입학자의 경우 이수기준 별도 적용)

226교과과정 평생교육사 실습 신청 및 실습기간은 언제입니까? 학사지원팀 2016.02.24
 

평생교육사 현장실습은 평생교육실습(008402) 과목을 신청하고 학기중에 현장실습이 진행됩니다.

수강신청대상자는 평생교육필수과목(평생교육론,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경영론)을 모두 이수한자여야 하며 실습은 4주 이상(최소 20일 이상, 160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합니다. 

225학적및졸업 우리 대학 성적평점 백분율 환산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학사지원팀 2015.12.29
  우리 대학 학사운영규정 <별표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24등록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경리팀 2015.09.02
 

1. 대            상 : 대학 재학생
2. 신  청  기  간 : 방학 중 우리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
3. 신청자격제한 : 해당학기 실 납부금액이 100만원 미만인자 제외, 학자금대출 신청(예정)자 제외
4. 신  청  방  법 : 학교 홈페이지 -> 학사행정서비스 -> 등록금 -> 분할납부신청 -> 내용 확인 후
                        신청 클릭 -> 분납 고지서 출력하셔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223정보통신 홈페이지 오류 발생시 조치방법은? 홍보협력팀 2015.03.23
 

  우리 대학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다가 화면이 이상하거나 오류가 보일 경우 웹 브라우저의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를 삭제하여 주시고, 이 외에도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전산정보팀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홈페이지 원활한 사용을 위해 웹 브라우저 최신 버전(IE 9.0 버전 이상)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1. 장애현상
   가. 메인 홈페이지 초기화면 접속 시 입시 및 수강신청 기간이 아닌데 '임시 페이지'가 보이는 경우
   나. 메인 홈페이지 하단의 '학교기관, 대학/대학원 바로가기'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 메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팝업창 또는 배너 이미지가 안 보이는 경우
   라. 로그아웃을 해도 계속 '로그인' 상태로 보이는 경우
   마. 기타 다른 PC에서는 잘 보이는 내용(콘텐츠)이 내 PC에서 안 보이는 경우

2. 장애원인
   가. 사용자 PC의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에 데이터가 많이 저장되어 있거나,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가 손상되어 오류가 발생함
   나. 특정 사이트를 접속한 이후에 해당 사이트의 데이터가 변경된 경우 다시 방문해도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에 저장되어 있던 기존 데이터를 표시해 주어 오류가 발생함

3. 조치방법
   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키보드 자판의 'F5'를 눌러 새로고침한다.
   나. 사용중인 웹 브라우저의 '임시 인터넷 파일(캐시)'과 '쿠키'를 삭제합니다. 이 때,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항목은 체크된 것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첨부파일 참조)
  
다. 사용중인 웹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인 경우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은 '페이지 열 때마다'로 설정합니다. (첨부파일 참조)
   라. 새로운 웹 브라우저를 열고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마. 이후에도 계속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전산정보팀으로 전화주시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4. 문 의 처 : 기획처 전산정보팀 홈페이지 담당자 ☎ 043-299-8084


222교직과정 교직 부/복수전공 허용 인원? 학사지원팀 2015.02.17
 

복수전공은  사범대학 복수전공학과 입학정원의 100% 이내(교직 승인인원의 2배수 이내)
2008학년도 입학자부터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 불가 

221교직과정 교직이 설치되어 있는 학과와 승인인원은? 학사지원팀 2015.02.17
 

2014학년도 입학자 기준으로 교직 설치학과 및 승인인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중어중문학과 : 2명
② 무역학과 : 2명
③ 컴퓨터공학과 : 2명
④ 환경공학과 : 2명
⑤ 의류학과 : 2명
⑥ 디자인학과 : 2명
⑦ 미술학과 : 2명
⑧ 호텔외식조리학과 : 4명
⑨ 식품영양학과 : 3명

총 9개 학과입니다.

220학사지원 재수강 시 이수한 과목의 성적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학사지원팀 2015.02.17
 

성적이 C+ 이하인 교과목은 재수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수강한 교과목읜 성적 등급은 B+이하로 하고, 수강 교과목은 성적증명서에 모두 표기하되, 재수강 이전에 취득한 성적은 R(Retake)로 표기하며 평정평균 산출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학사운영규정 제5조 참고>

219교직과정 교직과정 이수 학점은? 학사지원팀 2015.02.17
 

교직과정 이수 예정자는 교원자격증 표시과목에 해당하는 전공과목(기본이수과목 반드시 포함)과 교직과목(22학점 이상)을 이수합니다.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성적기준>

-2008학년도 입학자까지: 전공 및 교직과목 성적평균이 각각 80점 이상 

-2009학년도 입학자부터 2012학년도 입학자까지:  졸업평균성적 75점 이상

-2013학년도 입학자부터: 전공과목 평균 75점 이상 / 교직과목 평균 80점 이상

2009학년도 입학자부터 교직소양 과목으로 특수교육학개론, 교직실무, 교육실습(학교현장실습, 교육봉사활동)이 추가되었습니다.

2013학년도 입학자부터 교직소양 과목으로 특수교육학개론, 교직실무,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교육실습(학교현장실습, 교육봉사활동)이 추가되었습니다.

강의시간표 교직교과목표 확인

프린트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