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공지

HOME > 서원소식 > 공지사항 > 정보보호공지
정보보호공지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청주시, 정보통신 보안환경 개선
작성자 전산정보팀날짜 2016.02.26조회수 1654
첨부파일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억8000만원을 들여 정보통신 보안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24시간 청주시민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시민 대상 행정서비스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정보통신 보안환경을 고도화하는 사업이다.

최근 북한 4차 핵실험 및 장거리미사일 발사 이후 사이버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고도화 되고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는 추세다.

금융정보 탈취를 노리는 스미싱 공격, 모바일 애드웨어, 클라우드 및 사물인터넷 보안 위협, 사용자의 컴퓨터를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 돈을 요구하는 랜섬웨어 및 해킹 메일 등 사이버 공격이 24시간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해지고 지능화된 보안위협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청주시에서는 유해사이트 차단시스템 구축, 네트워크스위치 기능보강, 정보통신 보안관제실 무정전전원공급장치 이중화 구성 등 다양한 보안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이달 말까지 시험운영을 통해 문제점 개선 후 다음달부터 정상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동준 정보통신팀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주시 정보통신 보안의 최일선에서 청주시민 모두의 자산을 지키는 마음으로 안전한 청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청주시, 정보통신 보안환경 개선 - 국제뉴스 이인영 기자(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30520)



프린트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