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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주기적 패스워드 변경 안내
작성자 전산정보팀날짜 2015.09.10조회수 2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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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보안과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서 전체 구성원들이 숙지하고 조치하여할 사항들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계정관리 철저 요청
    가. 학내 학생 및 행정 시스템 비밀번호는 분기 1회 이상 주기적으로 변경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를 반영하여야 합니다.
          1)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민번호, 사번 및 학번, 이름등과 관련된 약자의 사용을 피할 것
          2) 유추가 힘들도록 영문과 숫자, 특수문자 등을 조합하여 10자 이상으로 부여
          3) 응용프로그램 등을 이용한 자동비밀번호 입력기능 사용 금지 

          4) 최초접속을 위한 패스워드의 경우 초기접속후 바로 패스워드 변경 (초기패스워드사용금지)
    나. 개인의 과실로 인한 비밀번호 유출 및 그에 따르는 피해는 개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1) 공용실습실 및 인터넷플라자 등에서 학내 학생 및 행정 시스템을 접속하여 사용하셨을 경우 꼭 로그아웃을 확인
          2) 타인에게 학생 및 행정 시스템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대여 금지
          3) 시설물 신청, 수강신청 등 개인정보를 이용한 신청의 경우 본인이 직접 신청(대리신청금지)
          4) 타인의 계정 및 개인정보 이용 금지(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형사처벌 대상)

2. 학내 전산망 사용자는 정보 보안을 위해 다음 사항을 숙지하여 수행한다.
    가. 신규 또는 포맷 후 처음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학교에서 자동배포되는 V3백신프로그램 및 PC개인정보암호화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대학생활-> IT서비스 내 프로그램 다운로드)
    나. 백신프로그램의 최신 버전 업데이트 및 최신 버전의 윈도우 보안 패치
    다. 윈도우 로그인 및 네트워크 공유폴더 사용시 패스워드 설정
    라. 보내는 사람이 불분명한 메일의 확인 금지
    마. 정보 보안과 관련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된 권고사항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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