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서원소식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전체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2019-2학기 행정부서 전체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안내
작성자 교육혁신원날짜 2019.10.16조회수 689
분류 일반
첨부파일 아이콘 2019학년도 2학기 부서별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현황.xlsx    
교육혁신원에서는 2019학년도 2학기에 운영하는 행정부서 비교과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심 있는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운영내역: 총 14개 행정부서 139개 프로그램


2. 운영기간: 2019학년도 2학기


3. 행정부서별 비교과 프로그램: 첨부파일 참조

※핵심역량: 서원대학교 학생들이 학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취업 후 직무를 탁월하게 수행하는데 필요한 공통적이고도 기본적인 지식, 기술, 태도를 포괄하여 발휘해야 하는 능력

※대표핵심역량: 각 비교과 프로그램에 설정된 핵심역량 비율 중 가장 비율이 높은 핵심역량

※각 비교과 프로그램의 대표핵심역량에 따라 민주시민, 창의인재, 실용인 인재상 영역 설정


4.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방법

1) SEMS에서 신청하기 (http://sems.seowon.ac.kr)

2) 취업지원팀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하기(http://seoch.seowon.ac.kr)

3)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부서에 신청하기


5. 졸업인증제 비교과 프로그램 기준(2018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대상)

1) 각 인재상 별 최소 1개 프로그램 이수
- 민주시민(의사소통, 리더십): 최소 1개 프로그램 이수
- 창의인재(자기관리, 문제해결): 최소 1개 프로그램 이수
- 실용인(글로컬, 현장실무): 최소 1개 프로그램 이수

2) CUKI 마일리지 총 합 150점 이상


6. 참조사항

1) 각 프로그램의 CUKI 마일리지, 참여시간, 운영기간, 지원내역, 핵심역량 비율, 운영계획 등은 첨부파일 참조할 것

2) 각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운영계획은 행정부서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할 것(각 부서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

3) 외국어 및 자격증은 SEMS를 통해 별도 신청 가능

4) 각 행정부서 안내는 SEMS 또는 대학 홈페이지 참조
※[SEMS] 접속 ⇒ 왼쪽 메뉴 중[교육] ⇒ [비교과과정 안내]⇒ [담당부서] 클릭



이전글

-

다음

-

프린트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