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뉴스

HOME > 서원소식 > 서원뉴스
서원뉴스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정신건강캠페인 ‘당신은 희망입니다’, 성문화축제 ‘고해性사’ 개최
작성자 홍보팀날짜 2019.10.10조회수 320
첨부파일  

2019 정신건강캠페인 ‘당신은 희망입니다’, 성문화축제 ‘고해性사’ 개최

  학생상담센터와 양성평등상담센터가 주관한 정신건강캠페인 ‘당신은 희망입니다’ 및 성문화축제 ‘고해性사’가 지난 2일 미래창조관 2층 미래플러스에서 개최됐다.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정보제공, 올바른 성지식을 갖고 성적 자기결정권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본 행사에 청주시서원정신건강복지센터, 청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충북스마트쉼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충북센터, 사단법인청주여성의전화, 여성긴급전화1366충북센터, 인구보건복지협회충북세종지회 7개의 도내 전문 기관이 참여하여 1:1 상담 및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먼저 학생상담센터가 주관한 정신건강캠페인 ‘당신은 희망입니다’는 스트레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알코올, 도박문제를 주제로 각종 선별검사와 스트레스 수치 측정, 보드 게임, 알코올 관련 정보 교육, 정신건강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활동들이 진행됐다.



  한편 성문화축제 ‘고해性사’에서는 성인지 감수성 테스트, 탄생의 신비(임산부 벨트 체험, 아기 탄생 과정 관찰 등), 피임·낙태 올바르게 이해하기, 성평등 관련 주제 생각 쓰기,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 등 대학생들의 건강한 성문화 확산을 위한 예방교육이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최○○(여, 22세) 학생은 참여 소감을 통해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스트레스 수준 등 정신 건강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적정 스트레스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신경 써야겠다고 느꼈다”라고 말했다. 성문화축제에 참여한 김○○(여, 21세) 학생은 “임산부 벨트 체험을 통해 임산부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학생상담센터·양성평등센터는 앞으로도 도내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활동과 성 평등한 성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 갈 것이라고 하였다.  <홍보팀>




이전글

-

다음

-

프린트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