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뉴스

HOME > 서원소식 > 서원뉴스
서원뉴스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2020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2년 연속’
작성자 홍보팀날짜 2019.09.30조회수 182
첨부파일  

2020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2년 연속’

  우리 대학은 ‘2020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2019년도에 이은 2년 연속 선정이다.

  교육부는 ‘2020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전국 16개 지역 총 17개 단체를 선정, 발표한 가운데 충북 지역에서는 우리 대학이 국악, 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메이션, 공예, 사진, 디자인 총 8개 분야에 선정됐다.

  창의적 인재 양성과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그리고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과 병행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된 본 사업을 위해 서원대학교는 1차년도 사업 기간인 올해 문화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영미)를 설립했다.

  아울러 충북지역 초·중·고 문화예술교육 담당교사로 구성된 충북예술교육협의회와 혁신자문위원회, 예술강사 실무위원회 등을 구성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사업과 관련한 웹진 발간 및 우수 교육사례 공유를 통해 예술 강사들의 위상을 제고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예술 강사와 운영 학교의 유기적 협력을 위한 간담회와 워크숍 등을 개최하며 우수 운영 기관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센터 김영미 센터장은 “올해에 이어 내년 사업까지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우리 대학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열정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2차년도에는 1차년도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흡한 점을 보완해 충북도내 문화예술 활성화와 우수인재 양성, 그리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0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은 예술현장과 공교육을 연계해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 창의력 등을 함양한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문화예술 전문강사(예술강사)를 파견·지원하는 사업이다.  <홍보팀>

▶ 문화예술교육센터 9월 웹진 확인하기

https://bit.ly/2oleccM


4월에 개최된 2019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설명회

< 4월에 개최된 2019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설명회 >

< 8월에 개최된 2019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학교예술강사 역량강화 2차 연수 >




이전글

-

다음

-

프린트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