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뉴스

HOME > 서원소식 > 서원뉴스
서원뉴스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창의교육 선도 교원양성대학 제4차 포럼 개최
작성자 홍보팀날짜 2019.09.30조회수 128
첨부파일  

창의교육 선도 교원양성대학 제4차 포럼 개최

  창의교육 선도 교원양성대학 사업단(단장 박혜숙)은 지난 26일 ‘예비교사를 위한 교과 융합형 수업 프로그램’을 주제로 2019년 제4차 창의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 체육교육과 정덕조 교수는 정보통신공학과 강구홍 교수, 건축학과 이홍우 교수와 함께 운영한 교과목 ‘4차 산업 혁명과 미래 생활’의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역사교육과 최선아 교수는 역사 과목을 국어, 영화, 미술, 체육 등 다양한 교과 영역과 통합하여 교육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실제 운영 프로그램 사례로 제시했다.

  청주공업고등학교 김영한 교사는 청주고인쇄박물관과 연계하여 한국사 수업을 진행한 결과를 발표하며 창의적 융복합 교육이 지역사회와의 연계로 확장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피력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다양한 교과가 통합적으로 운영된 교육 프로그램들이 제시되어 예비교사들의 사고를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대학과 교육현장에서의 운영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교수자들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평가했다.

  박혜숙 단장은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은 예비교사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역량”이라며 “창의교원 양성을 위해 2학기에도 다양한 주제의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범대학은 지난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창의교육 선도 교원양성대학 운영 사업에 선정되어 현재 2차 년도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는 ‘SU-동행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포럼’이라는 주제로 총 7회의 포럼을 기획하고 있다.  <홍보팀>






이전글

-

다음

-

프린트
페이지 상단으로